이당미술관

2015년 봄 동네미술관으로
근대 예술과 건축의 출발지 군산
영화동에서 복합문화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엽니다.

사단법인 이당미술관은 지역문화와 한국문화, 더 나아가 아시아 문화예술의 미술관으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고, 한국미술계의 내실 있는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자 대중들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기획전시와 작가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점차적으로, 이당미술관은 보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미술전시를 기획하고, 유망한 작가들의 작품 활동을 꾸준히 조명하고 후원할 것이며, 사회와 작가간의 소통 구조를 개발해 나아갈 것이며, 일반인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다양한 공익사업을 통해 현대미술문화산업 발전의 토대를 구축하는 미술관이 될 것입니다.

“YOUNG ARTIST OF YIDANG”

사단법인 이당미술관은 2017년부터 엄정한 심사를 통해 창의적이고 실력 있는 국내ㆍ외(아시아) 신진작가들을 선정하는 작가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입니다. 선정된 작가는  순수 창작지원금을 받게 되며 이당미술관에서 별도의 초대 개인전을 개최합니다. 이당미술관은 일회적인 금전적 지원에 그치지 않고, 향후 작가의 역량에 따라 다각도의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입니다.

이당미술관 창작스튜디오 레지던시 프로젝트

이당미술관은 기획전시를 위한 창작 의욕을 펼칠 수 있는 창작 공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미술관 내 공간을 개조하여 창작 스튜디오와 숙소를 마련하였습니다. 2015년 5월에 오픈하여  8명의 입주 작가가 활발히 작업하였습니다. 이당미술관은 일회적인 기획전시 지원에 그치지 않고, 향후 작가의 역량에 따라 다각도의 지원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지속적인 지원하도로고 노력하겠습니다.

초대 개인전 기획

이당미술관의 목적과 부합되는 미술의 흐름을 재현 할 수 있는 발군의 한국 작가의 초대 개인전을 개최하여 그 의미와 공로를 돌아보고 한국현대미술의 나아갈 바를 가늠하고자 합니다.

각종 기획전시 개최

한국미술이 지나온 흐름과 현재의 미술 현황을 조망하는 다양한 기획전시를 통해 한국현대미술의 근간을 이해하고 예술 창작의 기치와 대중과 다양한 시각적 방법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